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DotsTween
- Tween
- 텍스트 메시 프로
- 암호화
- Dots
- Framework
- 커스텀 패키지
- 이미지 폰트
- RSA
- unity
- AES
- ui
- 가이드
- 다이나믹 폰트
- Unity Editor
- Job 시스템
- job
- C#
- TextMeshPro
- 최적화
- 프레임워크
- Custom Package
- sha
- adfit
- 샘플
- 단말기 해상도
- 2D Camera
- Dynamic Font
- Sprite Atlas
- base64
- Today
- Total
EveryDay.DevUp
[Unity] 스플래시 화면 ( Splash Screen ) 본문
![](https://blog.kakaocdn.net/dn/3qOi6/btqD4yqDdsQ/7RmViepQJkfqRWdTr1GkSK/img.png)
Unity 스플래시 화면은 앱 런칭 시 브랜드 이미지를 처음으로 보여주는 화면으로 앱의 신뢰성 및 회사의 브랜딩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된다.
![](https://blog.kakaocdn.net/dn/LkZL3/btqD4UtrfEh/UQC8iiNEFKInnq5IUbWPik/img.png)
Unity의 경우 개인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Unity를 사용할 수 있게 하면서 Unity Splash화면은 제거하지 못하도록 하면서 해당 게임이 Unity로 만들어졌음을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한다.
Pro와 Plus는 해당 로고를 삭제 또는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Unity Splash 화면은 Edit->Project Settings->Player->Splash Image에서 확인 가능
![](https://blog.kakaocdn.net/dn/bRsGvQ/btqD3Hg2688/1XR5djBCzBkuZ98anT48Ik/img.png)
![](https://blog.kakaocdn.net/dn/ctbMTS/btqD1p91dYE/Q6tg05Bc3Wkq20kJRt8Dnk/img.png)
● Splash Image 기본 기능
![](https://blog.kakaocdn.net/dn/djbsel/btqD1qOxxV5/Xdpk2zIUpaq4WZaDpVxpuK/img.png)
▶ Show Splash Screen : Splash 기능을 On/Off
▶ Preview : 버튼 클릭시 Game View에서 Splash 가 어떻게 보여지는지 미리보기를 할 수 있음
▶ Splash Style : Unity 로고의 배경색과 글자 색을 설정, Light on Dark / Dark on Light 선택 가능
![](https://blog.kakaocdn.net/dn/cjV4y9/btqD2w8mqcn/IO3Kt7JA8tudg4YKftZYTK/img.png)
![](https://blog.kakaocdn.net/dn/pCqWK/btqD3eGdA0Y/fUASlhktrKLPF3nAKmBbG1/img.png)
▶ Animation : Unity 로고의 애니매이션 효과를 설정 Static / Dolly / Custom 선택 가능
: Custom은 로고와 백그라운드의 확대를 0 ~ 1 사이로 조절이 가능한 기능
![](https://blog.kakaocdn.net/dn/bpYiIz/btqD1qHQ8L7/Ti1kMeVDYA02kOfkMAIuLK/img.gif)
![](https://blog.kakaocdn.net/dn/d6cOvN/btqD2GQr1Ip/yiFF4jjkmKEmCTVn34smcK/img.gif)
● Splash Logos 기능
![](https://blog.kakaocdn.net/dn/bLiwmi/btqD3d8iXqO/YHNWHIPKbygqkZOfsvNzP0/img.png)
▶ Show Unity Logo : Unity 로고 표시 여부를 설정 가능
▶ Draw Mode : 로고를 어떻게 보여줄지에 대해 설정, Unity Logo Below / All Sequential
![](https://blog.kakaocdn.net/dn/bIpUy7/btqD2cPPOWR/d3aeuO1KkKxmKKnQzxpLc0/img.png)
![](https://blog.kakaocdn.net/dn/E6ry5/btqD2w8mJQP/edtXcBvDeKZ6oTKVDyQlKk/img.gif)
![](https://blog.kakaocdn.net/dn/bdtSdg/btqD1OBD8br/Z9WP6a2weGJTBkwBR5c5O0/img.png)
![](https://blog.kakaocdn.net/dn/XXjxA/btqD1qgJnHH/u56wTuArV8eKSEUopHCddk/img.gif)
▶ Logos 추가 시 각 로고에 따라 시간 2 ~ 10초 사이로 시간 조정이 가능하며, 스플래시 총 시간은 Fade Out이 되는 0.5초 시간이 추가
● Background 기능
![](https://blog.kakaocdn.net/dn/IFV2F/btqD1qHRzgf/bFAQsndANF8Y87TFk13Nek/img.png)
▶ Overlay Opacity : 배경의 투명도를 설정, 개인버전은 0.5 ~ 1 사이의 값을 Plus,Pro는 0 ~ 1까지 설정이 가능
▶ Background Color : 백그라운드 이미지 설정이 None인 경우 배경 색 설정이 가능, Overlay Opacity 값에 의해 의도했던 색이 출력되지 않을 수 있음
▶ Blur Background Image : 배경을 좀 더 뿌옇게 설정 할 수 있음
▶ Background Image : 배경 이미지 설정 시 배경이 출력됨
![](https://blog.kakaocdn.net/dn/dJxmjy/btqD0L6u2zG/DuO07kgZ7hGJ3eKCJOMF00/img.png)
![](https://blog.kakaocdn.net/dn/UqlFP/btqD4zwjawj/L1BP3G2WN5sDz7wPBevLBk/img.png)
▶ Alternate Portrait Image : 세로 화면일 때 나올 배경 이미지를 설정 가능
![](https://blog.kakaocdn.net/dn/c5AU5H/btqD1p29XvR/FOE6O6vAgSC8g2Y3KbeO41/img.png)
![](https://blog.kakaocdn.net/dn/xyQc8/btqD1qnsZ7k/twpUlJYjbEBzTtsSuaoUz1/img.png)
참고 자료 : https://docs.unity3d.com/kr/2019.3/Manual/class-PlayerSettingsSplashScreen.html
스플래시 화면 - Unity 매뉴얼
Unity 에디터에서는 프로젝트의 스플래시 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Unity 스플래시 화면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정도는 Unity 구독에 따라 다릅니다. Unity Personal, Unity Plus 또는 Unity Pro 중 보유�
docs.unity3d.com
Plus와 Pro 구독자는 Unity에 스플래시 화면은 사용하지 않고, 대부분 자신의 회사의 브랜드 만을 노출 시킴
Unity Splash 기능을 사용하기 보다는 직접 Splash 기능을 구현하여 사용
( 좀 더 용이한 커스터 마이징 스플래시와 스플래시 화면이 노출되는 동안 백그라운드 작업을 위함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nity Render Pipeline (렌더 파이프라인) - Built IN (0) | 2020.05.19 |
---|---|
[Unity] Tween 비교 ( ITween, DoTween, Animation, MonoBehaviour ) (0) | 2020.05.11 |
[Unity] TextMeshPro ( 텍스트 메시 프로 ) 샘플 미리보기 (0) | 2020.05.09 |
[Unity] TextMeshPro ( 텍스트 메시 프로 ) Tag 기능 (0) | 2020.05.09 |
[Unity] TextMeshPro Text 표기 ( 한글 표기 포함 ) (0) | 2020.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