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Day.DevUp

[Unity] TextMeshPro ( 텍스트 메시 프로 ) Tag 기능 본문

Unity

[Unity] TextMeshPro ( 텍스트 메시 프로 ) Tag 기능

EveryDay.DevUp 2020. 5. 9. 21:18

 

 

▶ Unity TextMesh Pro에 정해진 Tag를 사용하여 다양한 글자 표시를 할 수 있음

 

 

 

<color="색> 또는 <#색값> </color>텍스트 색상
<b></b>굵은 글씨
<i></i>기울임
<u></u>밑줄
<s></s>취소선
<sup></sup>상단 글자
<sub></sub>하단 글자
<mark></mark>하이라이트 

 

 

 

<cspace=크기></cspace>글자 사이의 간격, 크기만큼 띄어짐
<mspace=크기></mspace>크기가 0이면 글자 사이의 간격이 없어짐
<line-height=크기></line-height>개행 간격
<size=크기%></size> 크기만큼 글자의 사이즈가 작거나 커짐

 

 

<align=left,center,right></align>글자의 정렬 기능
<style=미리 정의한 스타일 이름></style>미리 정의한 tag가 설정됨

 

 

<font=폰트 이름 material = 폰트의 메터리얼 이름></font>하나의 TextMeshPro에서 다른 폰트를 사용할 수 있음

▶ Tag가 닫히지 않으면 앞선 태그가 끝까지 유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