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 ||||||
| 2 | 3 | 4 | 5 | 6 | 7 | 8 |
| 9 | 10 | 11 | 12 | 13 | 14 | 15 |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 30 |
Tags
- RSA
- sha
- job
- 패스트캠퍼스후기
- TextMeshPro
- base64
- 최적화
- ui
- unity
- adfit
- 환급챌린지
- Framework
- Unity Editor
- 가이드
- 오공완
- 직장인자기계발
- 샘플
- 암호화
- Custom Package
- 프레임워크
- DotsTween
- AES
- 커스텀 패키지
- C#
- 직장인공부
- Dots
- 2D Camera
- Tween
- 패스트캠퍼스
- Job 시스템
Archives
- Today
- Total
EveryDay.DevUp
[Unity] TextMeshPro ( 텍스트 메시 프로 ) Tag 기능 본문

▶ Unity TextMesh Pro에 정해진 Tag를 사용하여 다양한 글자 표시를 할 수 있음


| <color="색> 또는 <#색값> </color> | 텍스트 색상 |
| <b></b> | 굵은 글씨 |
| <i></i> | 기울임 |
| <u></u> | 밑줄 |
| <s></s> | 취소선 |
| <sup></sup> | 상단 글자 |
| <sub></sub> | 하단 글자 |
| <mark></mark> | 하이라이트 |


| <cspace=크기></cspace> | 글자 사이의 간격, 크기만큼 띄어짐 |
| <mspace=크기></mspace> | 크기가 0이면 글자 사이의 간격이 없어짐 |
| <line-height=크기></line-height> | 개행 간격 |
| <size=크기%></size> | 크기만큼 글자의 사이즈가 작거나 커짐 |



| <align=left,center,right></align> | 글자의 정렬 기능 |
| <style=미리 정의한 스타일 이름></style> | 미리 정의한 tag가 설정됨 |


| <font=폰트 이름 material = 폰트의 메터리얼 이름></font> | 하나의 TextMeshPro에서 다른 폰트를 사용할 수 있음 |
▶ Tag가 닫히지 않으면 앞선 태그가 끝까지 유지됨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스플래시 화면 ( Splash Screen ) (0) | 2020.05.10 |
|---|---|
| [Unity] TextMeshPro ( 텍스트 메시 프로 ) 샘플 미리보기 (0) | 2020.05.09 |
| [Unity] TextMeshPro Text 표기 ( 한글 표기 포함 ) (1) | 2020.05.08 |
| [Unity] 컴파일 (JIT, AOT ) (0) | 2020.05.06 |
| [Unity] DontDestroyOnLoad GameObject에 자식은 씬이 올라갔을 때 어떻게되는가. (0) | 2020.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