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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TextMeshPro ( 텍스트 메시 프로 ) 샘플 미리보기 본문
● TextMesh Pro에 텍스트를 보여주는 것외에 추가 컴포넌트 대응으로 가능한 기능을 소개 ( Sample 소개된 기능 )
▶텍스트 표기 시 글자, 단어, 문장 단위로 위치 및 체크가 가능함 ( 12 - Text Interactions Sample )
// 현재 선택한 Char 문자 및 위치 확인 가능
void OnCharacterSelection(char c, int index)
{
Debug.Log("Character [" + c + "] at Index: " + index + " has been selected.");
}
// 현재 선택한 Sprite 문자 및 위치 확인 가능
void OnSpriteSelection(char c, int index)
{
Debug.Log("Sprite [" + c + "] at Index: " + index + " has been selected.");
}
// 현재 선택한 단어 및 첫번째 문자의 위치와 길이 확인 가능
void OnWordSelection(string word, int firstCharacterIndex, int length)
{
Debug.Log("Word [" + word + "] with first character index of " + firstCharacterIndex + " and length of " + length + " has been selected.");
}
// 현재 선택한 라인의 문장과 첫번째 문자의 위치와 길이 확인 가능
void OnLineSelection(string lineText, int firstCharacterIndex, int length)
{
Debug.Log("Line [" + lineText + "] with first character index of " + firstCharacterIndex + " and length of " + length + " has been selected.");
}
// 현재 선택한 링크의 아이디 및 링크 문장과 위치 확인 가능
void OnLinkSelection(string linkID, string linkText, int linkIndex)
{
Debug.Log("Link Index: " + linkIndex + " with ID [" + linkID + "] and Text \"" + linkText + "\" has been selected.");
}
▶단어 단위로 텍스트 표기 ( 17 - Old Computer Terminal )
▶텍스트 마스킹 ( 19 - Masking Texture & Soft Mask )
▶텍스트 버텍스 애니매이션 ( 23 - Animating Vertex Attributes )
▶텍스트 표면 쉐이더 ( 24 - Surface Shader Example )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Sample 코드를 참고해서 제작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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