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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컴파일 (JIT, AOT ) 본문
Unity에서 사용하는 C#은 사람이 이해하기 쉽고 편하게 만들어진 프로그래밍 언어. 이를 고급언어라고 한다.
하지만 컴퓨터는 사람의 언어를 그대로 이해할 수 없고, 1과0의 데이터만을 이해할 수 있다. 사실 1과0이라는 글자도 사람이 이해하기 쉽게 수로 표시한 것으로 실상 컴퓨터는 전기 신호의 ON/OFF 만으로 동작한다.
고급언어를 기계가 이해할 수 있는 저급 언어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일련의 과정이 필요한데
1. Mono Framework를 통해 IL ( 공통 중간 언어 )로 변환하여 플랫폼의 종속이지 않게 변환됨
2. IL은 Mono를 통해 JIT ( Just in time 으로 실행 중 필요할때 마다 IL의 내용을 기계어로 변환 ) 컴파일 되어 앱이 실행
또는 IL2CPP를 통해 AOT ( Ahead of time 플랫폼에 맞는 기계어로 실행전에 변환 ) 컴파일 되어 앱이 실행
Unity에서는 2가지의 컴파일을 지원
하지만 iOS환경에서 JIT 를 사용할 때에 문자가 되기 때문에 IL2CPP만 사용이 가능하고, 성능적인 측면에서도 IL2CPP가 좋음
참고자료
https://blogs.unity3d.com/kr/2015/09/22/kr-csharp-compile-il2cpp/
https://namu.wiki/w/%EC%96%B4%EC%85%88%EB%B8%94%EB%A6%AC%EC%96%B4
https://gamedevforever.com/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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