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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DontDestroyOnLoad GameObject에 자식은 씬이 올라갔을 때 어떻게되는가. 본문

Unity

[Unity] DontDestroyOnLoad GameObject에 자식은 씬이 올라갔을 때 어떻게되는가.

EveryDay.DevUp 2020. 5. 4. 09:25

싱글톤으로 사용하는 GameObject가 있을 때 자식 GameObject도 남아있는지 확인.

: 이론상으로 상위 부모가 사라지지 않았기 때문에 자식 GameObject도 남아있는 것이 맞음

Scene 2개를 생성
Sample_2DCamera에 싱글톤 GameObject Game과 하위에 CryptoObj를 추가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Game : Singleton<Game>
{
	private void Start()
	{
		SceneManager.LoadScene( "TestScene" );
	}
}

▶ Start 시에 TestScene을 로드하도록 코드를 추가

하위 게임 오브젝트도 살아 있음을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