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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프레임 워크 가이드 - 2D Camera, Canvas 설정 ( v.0.0.1 ) 본문

FrameWork/샘플 및 가이드

[Unity] 프레임 워크 가이드 - 2D Camera, Canvas 설정 ( v.0.0.1 )

EveryDay.DevUp 2020. 5. 9. 22:41

▣ 기본 설정

https://everyday-devup.tistory.com/44

 

[Unity] 프레임 워크 가이드 - 패키지 다운 및 기본 씬 설정

Framework Package를 다음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https://everyday-devup.tistory.com/40 [Unity] 프레임 워크 기능 및 사용 가이드 프레임워크의 기능 업데이트 및 사용 가이드를 관리하는 페이지 #2020-05-08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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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DCamera 게임 오브젝트를 선택 후, 게임에 맞는 기준 해상도를 설정

: 여기서는 720x1280 Portrait 을 사용하여 가로를 기준으로 해상도를 맞추는 설정

: 세로를 기준으로 해상도를 맞추는 경우 match width 체크를 끄면 가능

▶ 추가 Canvas를 사용하는 경우

CanvasScaleByCamera2D  컴포넌트 추가
2DCamera를 연결
실행 시 자동으로 설정이 맞춰짐

▣ 해당 컴포넌트 사용 관련 이론

https://everyday-devup.tistory.com/7

 

[Unity] 해상도에 따른 2D Camera 설정

2D 카메라의 Size는 게임의 특징에 따라 가로로 고정 할지 세로로 고정을 할지 결정하게 된다. ( 단말기에 따라 보여지는 최소한의 영역을 보장함으로써 최대한 동등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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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컴포넌트 관련 구현 

https://everyday-devup.tistory.com/18

 

[Unity] 프레임워크 개발 - 4. 2D Camera

단말기에 따른 Camera 설정의 이론은 다음의 게시물을 통해 확인 가능 https://everyday-devup.tistory.com/7 [Unity] 해상도에 따른 2D Camera 설정 2D 카메라의 Size는 게임의 특징에 따라 가로로 고정 할지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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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everyday-devup.tistory.com/39

 

[Unity] 프레임워크 개발 - 8. Canvas

앞선 게시물에서 2D Camera를 설정하는 스크립트를 소개하였는데, 이어서 UGUI로 UI를 표시하기 위한 필수 컴포넌트인 Cavas를 설정하는 스크립트를 설명하고자 한다. 2D Camera는 다음의 링크를 참고 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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