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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프레임 워크 가이드 - 파일 저장/불러오기 ( v.0.0.1 ) 본문

FrameWork/샘플 및 가이드

[Unity] 프레임 워크 가이드 - 파일 저장/불러오기 ( v.0.0.1 )

EveryDay.DevUp 2020. 5. 9. 23:38

▣ 기본 설정

https://everyday-devup.tistory.com/44

 

[Unity] 프레임 워크 가이드 - 패키지 다운 및 기본 씬 설정

Framework Package를 다음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https://everyday-devup.tistory.com/40 [Unity] 프레임 워크 기능 및 사용 가이드 프레임워크의 기능 업데이트 및 사용 가이드를 관리하는 페이지 #2020-05-08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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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layerPrefs를 이용한 파일 저장/불러오기

private void Start()
{
	string testData = "테스트 데이터";

	FileUtil.SavePlayerPrefs( "test", testData );
	Debug.Log( "비 암복호화 PlayerPrefs : " +  FileUtil.GetPlayerPrefs( "test", string.Empty ));

	FileUtil.SavePlayerPrefs( "testEncrypt", testData, cryptoComponent.aesBase64Key, cryptoComponent.aesBase64IV );
	Debug.Log( "AES 암복호화 PlayerPrefs : " + FileUtil.GetPlayerPrefs( "testEncrypt", string.Empty, cryptoComponent.aesBase64Key, cryptoComponent.aesBase64IV ));
}

: PlayerPrefs를 이용해서 저장 시, API를 통해 암호화/비암호화를 선택하여 저장 가능

▶ C# 파일 API를 이용한 파일 저장/불러오기

if( GUILayout.Button( "Save" ) )
{
	string data = _cryptoComponent.rsaBase64PublicKey + "\n" + _cryptoComponent.rsaBase64PrivateKey;
	FileUtil.WriteFile( _cryptoComponent.folderPath, _cryptoComponent.fileName, ".txt", data, _cryptoComponent.aesBase64Key, _cryptoComponent.aesBase64IV );
}

if( GUILayout.Button( "Load" ) )
{
	string data = FileUtil.ReadFile( _cryptoComponent.folderPath, _cryptoComponent.fileName, ".txt", _cryptoComponent.aesBase64Key, _cryptoComponent.aesBase64IV );
	string[] splitData = data.Split( '\n' );

	_cryptoComponent.rsaBase64PublicKey = splitData[0];
	_cryptoComponent.rsaBase64PrivateKey = splitData[1];
}

: rsa 저장/불러오기 시 파일 데이터를 암복호화

▣ 해당 컴포넌트 사용 관련 이론

https://everyday-devup.tistory.com/24

 

[Unity] 게임 암호화

게임의 암호화는 유저의 데이터를 지키고, 게임을 서비스 하면서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 메모리 핵, 앱 변조, 스피드 핵, 데미지 핵과 같은 많은 핵들이 존재하고 방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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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컴포넌트 사용 관련 구현

https://everyday-devup.tistory.com/30

 

[Unity] 프레임워크 개발 - 6. 데이터(파일) 쓰기/읽기

게임 중에 일시적으로 저장되고 사용되는 정보들도 있지만, 유저의 환경 설정 데이터와 같이 앱이 설치되어 있는 한 유지되어야 하는 데이터도 존재 이런 데이터는 파일로 만들어 단말기 또는 PC에 저장 ▶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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