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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yDay.DevUp
[Unity] 프레임워크 개발 - 2. 기본 구조 ( Game Script ) 본문
프레임워크의 기본 구조로 Game 이라는 스크립트를 통해 전체 게임 코드를 관리하고자 한다.
▶ Game은 싱글톤으로 구현하여 항상 모든 Scene에 존재할 수 있도록 한다.
( 싱글톤 참조 ) https://everyday-devup.tistory.com/12
[Unity] Singletone
Unity Singletone은 Unity Scene Load와 Destory에 상관없이 별도의 삭제 코드가 없다면 앱의 종료시 까지 남아있는 GameObject로, 전역적인 접근과 하나의 인스턴스만 생성되는 개념 Unity Singletone을 직접 구..
everyday-devup.tistory.com
▶ Game은 Manager 클래스들을 가지고 있도록 하고 실제 로직들의 관리는 Manager 클래스에서 할 수 있도록 한다.
▶ Game을 통해 로직내에 Update 및 코루틴을 관리 할 수 있도록 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 : Singleton<Game>
{
public ScreenManager screenManager;
public CryptoComponent cryptoComponent;
private void Start()
{
}
private void Update()
{
screenManager.Loop();
}
private IEnumerator GameLoop()
{
WaitForSeconds wfs = new WaitForSeconds( 1f );
while( true )
{
yield return wfs;
}
}
}
▶ Game은 가장 먼저 실행 될 수 있도록 Project Setting을 설정한다.
https://everyday-devup.tistory.com/13
[Unity] Unity에서 스크립트 우선 순위 설정
Scene에 있는 GameObject들의 스크립트에서 Awake, OnEnable과 같은 함수 들이 호출되는 부분은 로딩되는 순서대로 진행 ▶ 로딩되는 순서대로 진행되기 때문에, 명확하게 어느 스크립트가 먼저 호출되거나 할 수..
everyday-devup.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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