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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2 (5)
EveryDay.DevUp
https://www.youtube.com/watch?v=pQ0lb9OxxbE&t=756s오픈 월드의 기술적 난관- 지형 (터레인): 헤이트 맵과 여러개의 레이어(돌, 풀)을 블렌딩해서 만들게 됨: 퀄리티와 메모리 이슈가 있음- 빛과 그림자: 라이트맵, 쉐도우 맵 사용 불가 - 긴 로딩- 에셋 관리유니티의 해결 방안- 터레인: 빅 터레인 시스템=> 멀리보이는 터레인과 가까이 보이는 터레인을 분할=> 터레인을 메시로 변경한 뒤 HLOD로 베이크하는 방식을 사용=> 가까운 지역에서는 클립맵 지형을 사용 -> 로우 에셋에서 실시간으로 생성하는 방법 (컴퓨트 셰이더)=> 클립맵 지형에서는 HLOD를 끔. 클립맵은 지형에 매우 높은 해상도의 텍스처를 맵핑하는 것=> 가까운 지역 : 클립 맵, 먼 지역 : HLOD..
이슈 : Localization 패키지 설치 후, Addressable 빌드까지 완료했지만, 실행 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UnityEngine.AddressableAssets.InvalidKeyException: Exception of type 'UnityEngine.AddressableAssets.InvalidKeyException' was thrown. No Location found for Key=System.Collections.Generic.List`1[System.String]UnityEngine.ResourceManagement.AsyncOperations.AsyncOperationBase`1/c__DisplayClass60_0:b__0 (UnityEngine.ResourceManagem..
시네머신의 기본적인 개념과 사용에 대한 정리- 시네머신은 카메라를 동적으로 제어해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카메라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함: 카메라 애니매이터와 같은 역할1) 시네머신 기능- Free Look : 자유 시점- Group Target : 여러개의 타겟팅을 할 수 있는 기능- Mixer : 여러 카메라를 믹싱하는 기능- Clear Shot : 카메라가 벽에 부딪힐 경우 다른 카메라로 전환해서 잘 보일 수 있도록 - Noise & Impulse : 노이즈와 핸들 느낌- State Driven Camera : 애니매이션 상태에 따른 카메라- Follow Zoom : 카메라의 줌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 Dolly Cart & Track : 트랙을 따라 카메라가 움직이는 기능- 2D Camera ..

1. 로컬라이징- 다국어를 대응하기 위해서 Unity의 로컬 라이징 패키지를 사용하고, 폰트는 네오플의 무료 폰트와 구글의 무료 폰트를 사용하기로 함- 네오플 무료 폰트에서 지원하지 않는 언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테스트 후 언어에 따라 지원할 폰트를 추가할 수 있음네오플 무료 폰트https://noonnu.cc/font_page/1233 눈누던파 비트비트체 v2 - (주)네오플noonnu.cc구글 무료 폰트- NotoSansCJKkr 를 사용하면 중국어/일본어/한국어를 지원할 수 있음게임에서 지원하는 언어- 지원하는 언어는 중국어/영어/일본어/한국어/베트남어: 한국어를 기본으로 하고, 다른 언어는 번역기를 사용하여 대응2. 폰트 어셋번들목표- Resources 폴더에는 어셋 번들을 받기 전까지 사용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