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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2/17 (1)
EveryDay.DevUp
[Unity] 오픈월드 심리스의 Unity 구현
https://www.youtube.com/watch?v=pQ0lb9OxxbE&t=756s오픈 월드의 기술적 난관- 지형 (터레인): 헤이트 맵과 여러개의 레이어(돌, 풀)을 블렌딩해서 만들게 됨: 퀄리티와 메모리 이슈가 있음- 빛과 그림자: 라이트맵, 쉐도우 맵 사용 불가 - 긴 로딩- 에셋 관리유니티의 해결 방안- 터레인: 빅 터레인 시스템=> 멀리보이는 터레인과 가까이 보이는 터레인을 분할=> 터레인을 메시로 변경한 뒤 HLOD로 베이크하는 방식을 사용=> 가까운 지역에서는 클립맵 지형을 사용 -> 로우 에셋에서 실시간으로 생성하는 방법 (컴퓨트 셰이더)=> 클립맵 지형에서는 HLOD를 끔. 클립맵은 지형에 매우 높은 해상도의 텍스처를 맵핑하는 것=> 가까운 지역 : 클립 맵, 먼 지역 : HLOD..
Unity
2025. 2. 17. 2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