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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project : Jumping ball - (1) 본문

프로젝트

[Unity ] project : Jumping ball - (1)

EveryDay.DevUp 2020. 4. 22. 22:42

1. 프로젝트의 목표

- 간단한 프로젝트를 통해 필요한 게임 제작에 필요한 시스템 요구 사항 파악 및 구현

- Unity Class 코드를 DOTS로 변환하는 과정을 통한 학습

2. 레퍼런스 게임

- 두들 점프 : https://namu.wiki/w/%EB%91%90%EB%93%A4%20%EC%A0%90%ED%94%84

 

두들 점프 - 나무위키

모자와, 제트팩, 로켓같이 부스트기능이 있는 아이템이 있고, 그 외에도 트램펄린과 용수철과 쉴드가 있다. 원래 스킨 외에도 크리스마스, 할로윈, 다우림, 우주, 축구장, 수중, 묘지, 눈보라, 닌자, 해적 스킨 등이 있다. 다른 스킨들과는 다르게 닌자스킨와 해적스킨은 코인을 모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스킨 변경은 메뉴 아래에 찢어진 칸을 드래그하면 된다.

namu.wiki

3. 게임 시스템

게임 이미지

 

● 터치를 하면 공이 위로 올라감

공이 위로 올라갔을 때 땅에 착지한 경우 성공, 착지 못한 경우 밑으로 떨어짐

밑으로 떨어졌을 때 땅이 존재한다면 생존, 아니면 죽음

점수는 공의 최대 높이를 기준으로 계산

착지 후 일정 시간 내에 다시 올라가서 땅에 착지한 경우 콤보로 판정

콤보를 달성한 경우 피버게이지가 채워지며, 피버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벽을 격파하면서 특정 높이까지 올라감 

스테이지 단위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종 위치까지 올라가면 스테이지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