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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1/10 (2)
EveryDay.DevUp
주요 변경 사항- Generic / ?? (널병합 연산자) / default 예약어 / yield return, break / partial / 값 형식? Nullable / Anonymous method / static class Generic- C# 1.0에서 기본 타입으로 컬랙션 객체를 생성할 경우 박싱/언박싱 문제가 발생: ArrayList 형식으로 구현되었기 때문에 int object로 박싱/언박싱이 발생: 박싱 -> 스택 메모리에 값이 힙메모리에 복사되는 것 // 언박싱 -> 힙 메모리에 값이 스택메모리에 복사 되는 것- Generic을 사용할 경우 CLR은 JIT 컴파일 시에 타입에 따라 확장된 기계어 코드를 생성- 클래스와 메서드에 사용할 수 있음- 제네릭을 사용함으로써 박싱/언박싱의 문..
ML 초안에서 게임을 제작할 때 필요한 부분에 대해 기술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고민했지만, 게임의 전체 프로세스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프로토 버전에 반드시 필요한 시스템은 무엇일까에 대한 정리를 다시하고자 함.프로토 정의- 근본적으로 프로토 버전에서 검증이 필요한 것은 게임의 "재미" : 여기에는 기술적으로 데이터 시리얼 라이즈를 어떻게 할 것인가?. 게임의 기반 구조는 어떻게 잡을 것인가?에 등 기술적 고민보다는 빠르게 재미를 검증할 수 있는 최소한의 구현에 중점: 최소한의 구현은 게임의 핵심 시스템을 정의하고 핵심 시스템에 필요한 리소스, 데이터를 가져와서 로직을 구현하는 것: 벤치마크할 게임이 있다면 해당 게임을 예시로 사용하는 것이 좋음1) Resources에 필요한 리소스를 넣고, 프리팹의 링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