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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메모리에 영향을 주는 에셋 설정 본문

Unity에서 메모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어셋의 설정은 다음과 같다.
* Texutre
▶ Mipmap : 근거리에서만 보여지는 경우에는 끄는 것이 메모리에 좋음
▶ Read/Write Enabled : 해당 옵션이 켜져있는 경우 로드할 때 GPU와 NATIVE HIP 메모리에 둘다 올라감
( Web에서 다운로드 받는 Texture (ex 배너 이미지 )와 같은 경우 Read/Write Enabled이 켜져 있음으로 코드에서 옵션을 꺼야함 )
▶ Format

* Model
▶ Read/Write Enabled : 해당 옵션이 켜져있는 경우 로드할 때 GPU와 NATIVE HIP 메모리에 둘다 올라감
* Audio
▶ 200KB가 기준인 이유는 압축된 오디오를 해제하는 버퍼의 사이즈이기 때문

* iOS 메모리
▶ Dirty Size를 넘어가는 메모리를 사용하면 앱이 메모리 부족으로 종료될 가능성이 높음

위의 내용은 Unity Korea의 영상 중 메모리와 관련된 부분을 정리
https://www.youtube.com/watch?v=buoaecIi2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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