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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시네머신 3.x 본문
시네머신의 기본적인 개념과 사용에 대한 정리
- 시네머신은 카메라를 동적으로 제어해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카메라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함
: 카메라 애니매이터와 같은 역할
1) 시네머신 기능
- Free Look : 자유 시점
- Group Target : 여러개의 타겟팅을 할 수 있는 기능
- Mixer : 여러 카메라를 믹싱하는 기능
- Clear Shot : 카메라가 벽에 부딪힐 경우 다른 카메라로 전환해서 잘 보일 수 있도록
- Noise & Impulse : 노이즈와 핸들 느낌
- State Driven Camera : 애니매이션 상태에 따른 카메라
- Follow Zoom : 카메라의 줌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
- Dolly Cart & Track : 트랙을 따라 카메라가 움직이는 기능
- 2D Camera : 2d
2) 시네머신의 구조
- 시네머신 브레인
- 시네머신 카메라
- 시네머신 컴포넌트
: 위치/회전 컨트롤
- 시네머신 익스텐션
3) 시네머신 2.x 와 3.x의 변경점
- 2.x의 속성들이 모듈화되어 컴포넌트로 분리됨
: 시네머신 카메라 / 시네머신 컴포넌트 / 시네머신 익스텐션
- 시네머신 돌비 트랙에 스플라인 패키지와 연동 가능
- 일부 이름이 변경됨
Cinemachine 3의 새로운 기능 소개
이 블로그 포스팅은 현재 사전 릴리스 버전(2023.1)으로 제공되는 Cinemachine 3를 다루며, Cinemachine 3는 올해 중 발표될 Unity 2023.2과 함께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unity.com
https://www.youtube.com/watch?v=4VNVbKb83Vg&t=36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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