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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Sprite Atlas Memory Profiler Test 본문
Project-ML에서 SPUM을 통해 만들어진 캐릭터는 스프라이트 애니매이션을 통해 화면에 보여주고 있음
Q.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사용할 때와 사용하지 않을 때 어떤 차이가 있을것인가?.
1. 이론
-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통해 스프라이트를 합칠 경우 메모리에 합쳐진 한 장의 스프라이트 이미지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
- 현재 캐릭터는 Move / Attack / Idle / Die 4개의 애니매이션과, 각각 스프라이트 한 장씩 총 4장을 사용함
2. 검증 방법
2.1.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사용할 때와 사용하지 않을 때 윈도우 환경으로 빌드 후 메모리 프로파일러 실행
: 각 빌드는 Clean Build를 사용
2.2. Unity Objects 를 비교한 결과 확인
3. 결론

- 스프라이트 아틀라스를 사용할 경우 4MB 텍스처 한 장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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