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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프레임워크 개발 - Custom Package 생성 본문
기존에 사용하던 v.0.0.1 프레임워크 패키지에서 v.0.1.0으로 프레임워크 패키지로 업그레이드하면서, Unity의 Addressable 패키지를 사용하게 되었다.
Addressable 패키지를 사용함에 따라 v.0.1.0 프레임워크 패키지에 종속성이 생겼고 기존의 Export 패키지로는 종속성 문제를 해결할 수 없어 Custom Package로 변경하게되었다. ( 여기서의 종속성은 Addressable 패키지가 프로젝트 내에 없을 경우 프레임워크 패키지를 사용할 수 없게되는 부분을 말한다. )
※ Custom Package란 ?
https://everyday-devup.tistory.com/82?category=934757
※ Custom Package 제작을 위한 사전 지식 ( Assembly definition files )
https://everyday-devup.tistory.com/79
● 기존 v.0.0.1을 Custom Package로 변경하는 과정을 설명하고자 한다.
▶ Packages 폴더에 Custom Package 폴더를 생성한다.
▶ 생성한 Custom Package에 package.json을 생성한다.
▶ package.json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
"name": "com.everyday.devup.gameframework.template",
"displayName": "EveryDay Devup GameFramework",
"version": "0.1.0"
}
▶ packages 폴더에 생성한 Cutom Package가 정상적으로 만들어졌는지 체크한다.
▶ Custom Package에 Editor 와 Runtime 폴더를 생성한다.
▶ Runtime 폴더에 Asset에서 Editor 폴더의 내용을 제외한 코드 및 리소스를 넣는다. Editor 폴더에는 Asset의 Editor 관련 코드와 리소르를 넣는다.
▶ Runtime 폴더에 Assembly Definition을 생성한다.
▶ Editor 폴더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Assembly Definition을 생성한다. Editor 폴더에 생성한 Assembly Definition은 Runtime의 Assembly Definition을 참조할 수 있도록 설정한다.
▶ package.json을 선택하여, 필요한 패키지들의 종속성을 부여한다. 종속성을 부여할때는 패키지의 실제 이름과 사용할 버전을 입력하여야 한다.
▶ Custome Package를 압축하여 공유하거나, 각자의 방식으로 CustomPackage 폴더를 다른 사람의 PC에 공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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