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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의 버전별 C# 지원 버전 본문
Unity의 https://docs.unity3d.com/kr/2021.1/Manual/CSharpCompiler.html 문서에 정의된 버전별 C# 컴파일러의 지원 버전을 정리하였다.
C# 버전에 따라 기능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서비스 시 Unity 버전에 따른 지원 버전을 확인해야 한다.
근래 Unity는 C# 8.0을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버전을 기준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면 된다.
( Unity에서 C#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진 않기 때문에 서포트하지 않는 기능에 대해서는 문서를 통해 확인이 필요함 )
Unity 버전 | Scripting Runtime Version | 컴파일러 | C# 버전 |
2021.2 | Roslyn | 9.0 | |
2020.2 - 2021.1 | .NET 4.6 Equivalent | Roslyn | 8.0 |
2019.2 - 2020.1 | .NET 4.6 Equivalent | Roslyn | 7.3 |
2018.3 - 2019.1 | .NET 3.5 Equivalent .NET 4.6 Equivalent |
mcs Roslyn |
4 7.3 |
.net은 .net framwork, .net core 등으로 파편화 되어있는데, .net standard는 파편화된 .net을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규격화 한 것이다.
Unity에서 .net 4.x 와 standard 2.0을 선택할 수 있는데 standard 2.0을 선택했을 때 일부 C# 문법에 제한이 생긴다. standrad가 규격화 하면서 framwork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다.
MS에서는 cor와 framework로 나눠진 .net을 하나의 .net으로 통일하여 .net 5.0을 출시하였다. framework 4.8 이 마지막 릴리즈가 되었다.
* 출처 및 참고 블로그
https://namu.wiki/w/Microsoft%20.NET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standard/net-standard
https://www.samsungsds.com/kr/insights/dotnet5.html
https://devblogs.microsoft.com/dotnet/introducing-net-5/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language-reference/configure-language-ver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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