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DotsTween CustomPackage 생성

EveryDay.DevUp 2020. 7. 25. 21:40

DotsTween을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CustomPackage로 만들었다.

해당 게시글은 DotsTween CustomPackage를 만드는 과정을 설명한 글이다.

Custom Package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의 게시글을 참고하면 된다.

https://everyday-devup.tistory.com/85

 

[Unity] 프레임워크 개발 - Custom Package 생성

기존에 사용하던 v.0.0.1 프레임워크 패키지에서 v.0.1.0으로 프레임워크 패키지로 업그레이드하면서, Unity의 Addressable 패키지를 사용하게 되었다. Addressable 패키지를 사용함에 따라 v.0.1.0 프레임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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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셈블리 생성 방법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의 게시글을 참고하면 된다.

https://everyday-devup.tistory.com/79

 

[Unity] Assembly definition files ( 어셈블리 정의 파일 )

Unity는 기본적으로 Assembly-CSharp과 Assembly-CSharp-Editor 어셈블리를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Asset에 있는 스크립트 파일은 Assembly-CSharp에 묶이고, Editor 폴더 안에 있는 스크립트 파일은  Assemb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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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otsTween 프로젝트, Packages 폴더에 DotsTween Package 폴더 생성

2. DotsTween@0.0.1 폴더에 package.json 파일 생성

: 기본적인 CustomPackage 내용 추가

{
  "name": "com.everyday.devup.dotstween",
  "displayName": "Dots Tween",
  "version": "0.0.1",
  "unity": "2019.3",
  "dependencies": {
  }
}

3. Custom Package의 기본 폴더 구조 추가 

4. Unity의 Burst 기능 사용을 위해 Burst 패키지를 Import

5. Custom Package가 Burst의 종속성을 가지기 때문에 package.json에 설정 및 추가 정보 입력

5. Custom Package를 위한 어셈블리 추가

[ Editor 어셈블리 ]
[ Runtime 어셈블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