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TextMeshPro ( 텍스트 메시 프로 ) Tag 기능
EveryDay.DevUp
2020. 5. 9. 21:18
▶ Unity TextMesh Pro에 정해진 Tag를 사용하여 다양한 글자 표시를 할 수 있음
<color="색> 또는 <#색값> </color> | 텍스트 색상 |
<b></b> | 굵은 글씨 |
<i></i> | 기울임 |
<u></u> | 밑줄 |
<s></s> | 취소선 |
<sup></sup> | 상단 글자 |
<sub></sub> | 하단 글자 |
<mark></mark> | 하이라이트 |
<cspace=크기></cspace> | 글자 사이의 간격, 크기만큼 띄어짐 |
<mspace=크기></mspace> | 크기가 0이면 글자 사이의 간격이 없어짐 |
<line-height=크기></line-height> | 개행 간격 |
<size=크기%></size> | 크기만큼 글자의 사이즈가 작거나 커짐 |
<align=left,center,right></align> | 글자의 정렬 기능 |
<style=미리 정의한 스타일 이름></style> | 미리 정의한 tag가 설정됨 |
<font=폰트 이름 material = 폰트의 메터리얼 이름></font> | 하나의 TextMeshPro에서 다른 폰트를 사용할 수 있음 |
▶ Tag가 닫히지 않으면 앞선 태그가 끝까지 유지됨